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정보

체크인 한양의 줄거리, 등장인물과 관람포인트

by empower6 2024. 12. 28.
반응형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백마리역으로 얼굴을 알린 김지은이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체크인 한양"은 손님은 왕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조선 최대 객주 용천루와 그 곳에 인턴 사환으로 입사한 조선 꽃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파란만장 성장 로맨스 사극 드라마입니다.

돈만 내면 왕도 될 수 있는 조선 최대의 여각인 용천루에 정식사환이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진 네 청춘들이 있습니다.

문제아 딱지가 붙게 된 네 명의 청춘들은 용천루의 정식 사환이 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며 점차 자신의 목표에 다가가고, 그 과정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둘도 없는 친구로 성장해 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체크인 한양"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관람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크인 한양 포스터

1. "체크인 한양"의 줄거리

드라마는 가상역사극으로 로맨스, 청춘 그리고 성장을 다루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궁궐보다 화려한 초호화 여각 용천루에 인턴 사환으로 입사한 4명의 꽃청춘들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 홍덕수의 아버지 홍민식은 설매화를 제자로 받아들여 상도를 가르쳤고, 천민 출신인 천막동을 신분에 상관없이 동업자이자 평생의 친구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12년 전 천막동의 편에 선 설매화의 칼에 찔려 죽고 말았습니다.

당시 그는 딸만큼은 반드시 살아남길 바래서 남장을 하며 살라고 당부했고, 황동금시의 반쪽을 유품으로 전해주며 절대 용천루에는 가지말라고 유언을 남겼습니다.

황금동시는 두쪽이 다 있어야만 열 수 있는 반쪽짜리 열쇠입니다.

한쪽은 왕실에서 가지고 있으며, 왕에게 약점을 잡힌 신료들을 기록한 치부책을 넣어둔 금고의 열쇠입니다.

황동금시가 용천루의 주인이 된 천막동의 손에 들어가 왕실의 권위가 위태로워질까 염려하며 홍민식은 세상을 떠납니다. 그로부터 12년이 흐르고, 왕의 아들 무영군은 황동금시를 찾기 위해 용천루의 교육생으로 들어가고, 홍덕수는 아버지의 죽음의 진실을 알기 위해 또 용천루의 상속자이지만 객주 경영엔 관심없는 천준화와 자신의 가문을 세우기 위해 교육사환이 된 고수라, 이 네명이 만나면서 본격적인 사건과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2. "체크인 한양" 등장인물

배인혁은 완자 이은역을 맡아 조선시대 청년의 고민과 갈등을 보여줍니다.

신분을 숨기고 이은호라는 이름으로 용천루에 잡입하여 생활하면서 궁궐에서의 버릇을 고치지 못해 좌충우돌 사건에 휘말립니다.

배인혁은 여러 사극에서 활약한바 존재감이 어느정도 입증이 된 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그의 연기력에 기대를 합니다.

김지은은 남장여자 홍덕수의 역을 맡아 용천루의 총지배인을 목표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당차고 맹랑한 성격의 홍덕수는 이은호와 끊임없이 부딪히며 이야기를 진행시킵니다.

김지은의 사극 첫 도전인 만큼 남장 역할을 어떻게 소화해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건주는 용천루의 상속자 천준화를 연기하며 귀티나는 외모와 재물운을 지닌 한량같은 청년으로 등장합니다.

아버지의 강압으로 인해 용천루에서 교육사환으로 일하게 됩니다.

정건주의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재찬은 정의감 넘치는 청년 고수라역을 맡아 조선시대 MZ세대를 보여줍니다.

가문의 몰락을 스스로 극복하기 위해 용천루에서 열심히 사환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낼것입니다.

재찬 역시 첫 사극 도전으로 매회마다 성장해갈 모습이 기대됩니다.

3. 관람포인트

드라마의 핵심은 각 인물에게 펼쳐지는 다양한 사건들과 갈등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보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할것입니다. 또한 조선 시대 여각 용천루에 입사한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그들의 성장 과정과 로맨스의 매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

각기 다른 캐릭터들의 개성과 그들이 겪는 갈등이 드라마의 재미를 선사하며, 조선 시대 배경으로한 세트와 의상은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드라마에 임하는 배우들은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위해 연기 열정을 불태우며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배우 배인혁, 김지은, 정건주와 박재찬이 이룰 조화로운 케미스트리에도 기대감이 높습니다.

드라마는 돈만 있으면 왕이 될 수 있다는 설정을 통해 권력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공감대를 불러 일으켜 보는 이들에게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마무리

"체크인 한양"은 조선 시대의 사회적 배경과 젊은이들의 꿈, 사랑, 갈등을 소재로 하여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역사적 요소와 현대적인 감성이 잘 결합되어 보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성균관 스캔들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드라마도 추천해봅니다.

반응형